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천준호 원내운영수석에 이어 12일 오후 원내정책수석에 재선 김한규 의원을, 원내소통수석에 전용기 의원을 임명했다.
천준호 원내운영수석은 서울 강북구갑 재선의원으로 국회 국토위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전략기획위원장과 이재명 당대표 시절 비서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천준호 운영수석은 이재명 정부와 함께 합을 맞춰 민생 회복과 경제성장, 내란종식과 헌정질서 회복, 또한 6.3 지방선거 압승의 초석을 닦을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갖춘 적임자이다.
김한규 정책수석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사관, 원내대변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등을 역임했다.
김한규 정책수석은 경제와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높아 이재명 정부의 경제산업 정책을 국회에서 실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전용기 소통수석은 국회 국토교통위와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전국대학생위원회 위원장, 전국청년위원장 등을 거친 청년 정치인으로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이재명 당대표 시절 디지털전략특보를 훌륭히 수행하기도 해 당내, 당청간 원활한 소통을 이을 가교 역할을 훌륭히 해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