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신청 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행정안전부가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이 오는 10월 31일에 마감된다고 안내했다.
마감일 내에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비쿠폰을 지급받을 수 없다.
신용·체크카드로 지급을 원하는 국민은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누리집이나 앱, 콜센터와 ARS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모바일 또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충전을 희망하는 국민은 주소지 관할 지방정부의 지역사랑상품권 누리집 또는 앱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직접 수령을 원하는 국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또는 주민센터,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지급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별도 신청서 작성 없이 신분증만 제시하면 소비쿠폰을 수령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간소화하였으며,고령자 등 거동이 불편한 국민을 대상으로 해당 지방정부에서 직접 방문해 소비쿠폰을 지급하는 ‘찾아가는 신청*’도 적극 운영 중이다.
1·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모두 11월 30일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지방정부로 환수될 예정이다.
한편 민생회복 소비쿠폰 잔액조회는 신용카드 홈페이지와 지역화폐 앱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용처는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 등 민간 지도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