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미래혁신기술박람회 시상식 개최

[ 국제뉴스 ] / 기사승인 : 2025-10-12 11:40:33 기사원문
  • -
  • +
  • 인쇄
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광역시는 "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에 195개사가 참여를 신청, 최고혁신기술상 9개 등 총 30개사가 최종 영예를 안았고 심사위원에 CES 혁신상 심사위원 영입 등 전문성 및 공신력을 강화했으며 FIX 2025에서 수상기업 혁신기술 전시·시연 및 시상식은 23일 오후 4시에 거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은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가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발판이 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CES 혁신상 수상기업이 대거 참여해 미래혁신기술 발굴 플랫폼으로서의 권위를 입증한 만큼,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수상기업들의 미래 기술혁신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자신의 바램을 피력했다.

대구광역시에 따르면, " 10월 22일 개막하는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 eXpo 2025, 이하 FIX 2025)’를 앞두고, FIX가 표방하는 미래 혁신기술의 대표 모델이 될 ‘혁신상(Innovation Awards)’ 수상기업 30개사를 최종 선정했고 올해 혁신상에는 미래모빌리티, 로봇, AI·IC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95개 기업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는 "상의 공신력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미래산업 연구기관, CES 혁신상 심사위원, 글로벌 투자자 등 총 26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최고 혁신기술상’ 9개사와 ‘혁신상’ 21개사를 선정했고 특히, 올해 스타트업부터 중견·대기업까지 참여 폭이 확대됐으며, 수상기업 중 약 22%가 ‘CES 혁신상’ 등 해외 수상 경력을 보유해 참여 기업들의 기술력 수준도 한층 높아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상기업들의 열전

▲ ‘HL로보틱스(주)’

대구광역시는 " 최근 ‘제1차 핵심규제 합리화 전략회의’에서 놀라움을 자아냈던 자율주행 주차로봇 솔루션 ‘파키’를 출품해 최고혁신상을 수상했으며 FIX 2025 현장에서 시연을 통해 주차로봇 상용화를 위한 규제 개선의 필요성을 알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화 건설부문’

또 대구광여\역시는 "국내 최초로 개발·양산한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EV air station)’으로 최고혁신상을 받았으며 FIX 2025 현장에서는 충전시스템과 함께 이동식 수조 로봇을 활용한 모의 화재 진압 시연도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머니’

또한, 대구광역시는 "‘태그리스(Tagless) 결제 기술’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스마트폰 앱이 저전력 블루투스 신호를 지속적으로 송출해 버스나 지하철 탑승 시 별도의 단말기 태그 동작 없이도 자동으로 요금을 결제하는 기술이다."라고 언급했다.

▲ ‘㈜THN’

대구광역시는 "미래모빌리티 분야의 5G·6G 투명안테나 ‘Flexclear’ 기술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으며 기존 외장형 안테나의 한계를 극복하고, 스마트 시티와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필수 인프라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 ‘㈜베이리스’

대구광역시는 " ‘AI 모빌리티 스테이션’으로 혁신상을 받았는 데 자율주행 밴·드론·로봇을 통합한 순찰 시스템으로, 올해 CES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 ‘㈜신라시스템’

대구광역시는 "AI 기반 근골격계 질환 진단 및 진행 예측 솔루션 ‘파인디엑스’를 선보여 혁신상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아임시스템(혈관 중재 마이크로로봇) ▲모빈㈜(반자율 도로통제 로봇) ▲㈜씨아이티(AI반도체 가속기 보드) ▲㈜파네시아(GPU메모리 확장 솔루션) ▲㈜에이아이포펫(AI 반려동물 건강진단 솔루션) 등 다수의 혁신기업이 FIX 2025 현장에서 신기술을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며,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시상식은 23일 오후 4시에 열린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