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은 오는 3일부터 웨이브 오리지널 'S라인' 전편을 공개한다. 총 6부작이다.
웨이브 오리지널 'S라인'은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스릴러로, 인간의 관계와 욕망을 드러내는 'S라인'이라는 독창적 설정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전 회차 에피소드를 모두 공개한 'S라인'은 흥행 지표 1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2025년 웨이브 전체 드라마 중 일일 기준 최대 신규 유료 가입자를 견인했다. 특히 콘텐츠 공개 3주간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수치가 매주 수직 상승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해외에서도 전 회차가 공개되며 현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고, 해외 SNS에서는 ‘S라인’을 활용한 밈 콘텐츠까지 확산되고 있다.
안주영 감독은 시즌2 제작에 대해 “시켜주시면 하겠다”며 제작 가능성을 내비쳤다.
한편 'S라인' 결말은 안경을 전달하고 배후에 있던 인물은 이규진이었다. 또 특별한 존재인 현흡이 사망하면 모두가 S라인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이에 규진은 현흡을 흉기로 찌르며 세상은 현흡의 피로 문들게 된다.
1년 후 모든 사람들은 붉은 선을 볼 수 있게 되고 헬멧을 쓰거나 마스크를 쓰는 등 자신의 얼굴을 가리고 살아간다. 코마 상태에 빠졌던 선아는 S라인이 없는 상태로 평범한 삶은 살아간다. 현흡도 생존 중임이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