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서울시 여성전문경력개발기관인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부여성발전센터)가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5년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호텔 객실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객실관리 분야에 관심있는 중장년층 여성 및 숙박시설 관련 경험자를 우선 선발하며, 해당 분야로 취업하고자 하는 의지가 확고한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3월 7(금)일까지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한 방문 접수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호텔 객실관리 실무자 양성과정’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호텔서비스 직종의 전문성을 강화해 호텔서비스업 분야에 적합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호텔객실관리사로 취업을 원하는 여성 구직자에게 호텔객실관리 정비, 호텔 현장 견학 등 취업대비 교육을 실시하며, 수료 후 취업 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며, 교육생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이후 최종 합격자 발표와 함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3월 17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15일간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수강료 및 교재비 무료 혜택과 함께 훈련참여촉진수당(총 교육일 기준 출석률 80% 이상 충족 시)을 지급하며, 호텔 현장 실습, 전담 취업상담사를 통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서부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무료 취·창업 지원 및 취업 준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력단절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재직자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접수 문의는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와 유선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