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가 2024년 파리올림픽 펜싱 2관왕 오상욱과 함께한 콜라보 프레임을 선보였다.
에이피알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펜싱 스타 오상욱과 함께한 무빙 프레임을 전국 포토그레이 매장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상욱은 지난 2020년 도쿄 올림픽과 2024년 파리 올림픽 금메달을 비롯, 세계 선수권 대회와 아시안게임, 아시아 선수권 대회 개인전을 모두 석권하며 개인전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대한민국의 대표 펜싱 스타다. 특히 지난달 막을 내린 파리 올림픽에서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개인전과 단체전 2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오상욱과 포토그레이의 콜라보에서는 펜싱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오상욱의 선수로서 모습을 표현한 ‘펜싱 선수 컨셉’과 뛰어난 외모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오상욱의 일상을 담은 듯한 ‘남친룩 컨셉’ 등 두 가지가 준비됐다. 이에 소비자들은 원하는 컨셉을 골라 나만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포토그레이의 무빙프레임은 사진 프레임 속의 캐릭터 또는 모델이 다양한 모습으로 움직이면 사진을 촬영하는 소비자는 움직임에 맞춰 여러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된 기능이다. 촬영 후 소비자는 네 컷 사진 외에도 QR코드를 통해 포토부스에서 기록된 동영상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한 콘텐츠는 개인 SNS에 게재하는 등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에이피알은 또, 콜라보 기념 촬영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오상욱 무빙프레임을 촬영한 뒤 지정된 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당첨자 10명에게는 오상욱의 친필 사인이 담긴 네 컷 사진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토그레이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포토그레이와 오상욱의 콜라보는 실력과 외모를 동시에 갖춘 스타 오상욱과 포토그레이의 세련된 무빙프레임 기술의 만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포토그레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