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박민수 기자]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 이선경 대표가 CEO를 대상으로 한 퍼스널 컬러·이미지 메이킹 전문 공간 ‘올뷰티스튜디오’를 새롭게 론칭하고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외모와 이미지는 현대 사회에서 개인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요소로 작용하면서, 퍼스널 컬러와 체형 분석을 넘어 얼굴 구조와 인상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이미지 컨설팅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올뷰티스튜디오는 기존 스타일 컨설팅 방식에 얼굴 이미지 분석을 결합한 맞춤형 퍼스널 브랜딩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선경 대표는 권영찬닷컴 스타강사로 활동해온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다. 영화 ‘하류인생’과 ‘오래된 정원’의 분장을 비롯해 다수의 뮤지컬과 패션쇼 메이크업을 총괄했으며, 광고와 웨딩 분야에서도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담당했다. 천연화장품 개발과 영화 뷰티 관련 연구를 진행했고,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메이크업 기초’ 관련 콘텐츠를 출간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지난 20년간 대학교수로 재직하며 이미지 메이킹과 컬러 분야 강의에 참여하는 등 교육 현장에서 후학 양성에도 힘써왔다. 방송과 영화 현장에서는 30년 가까이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며 실무 경험을 쌓아왔다.
이 대표는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핵심은 얼굴”이라며 “기존 퍼스널 브랜딩이 컬러와 체형 중심이었다면, 얼굴 구조 전반을 진단해 이미지 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컬러와 스타일을 함께 결정하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의 직업과 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이미지 전략은 자기표현의 정확성을 높이고 사회적 소통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올뷰티스튜디오는 지난해 12월 서울 서초구에 문을 열었다. 퍼스널 컬러와 체형 분석은 물론 얼굴 이미지 진단을 중심으로 의상과 메이크업 선택까지 고객과 함께 결정하는 방식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 대표는 KBS ‘아침마당’ 등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권영찬TV를 통해 ‘이선경의 확 바꿔 드립니다’ 코너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경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건국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등에서 이미지 메이킹과 컬러 관련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