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유리 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오는 11월 말, 중견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을 부르는 직장인 멘탈코칭, 셀프리더십' 및 '셀프리더십을 통한 매출 3배 올리기 십계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여의도 KT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리는 한 중견기업의 시상식에서 '2024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이뤄진다.
미국 오이코스대학교에서 웰라이프 브랜딩 카운슬링 정교수를 맡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최근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멘탈코칭이 기업에 접목돼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과거 대기업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을 부르는 직장인 멘탈코칭, 셀프리더십'을 통한 매출 향상 1대1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권 교수는 강연에서 "영업사원은 우리가 어떻게 잘하느냐에 따라 월 매출이나 수입이 수시로 바뀌는 개인 창업가이자 소상공인이다"며 "멘탈코칭 영업의 달인, 셀프리더십 통한 매출 3배 올리기 십계명을 통해 영업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을 키워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권 교수는 "판매해야 하는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파악과 고객 맞춤형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고객의 얼굴을 먼저 확인하고 상황에 맞는 고객 서비스(CS)를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권영찬 교수는 행복상담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