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대한민국 대 쿠웨이트와의 경기가 14일 밤 23시 자베르 알아흐마드 국제경기장에서 맞붙는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은 오는 14일 쿠웨이트, 19일 팔레스타인과의 월드컵 예선전을 모두 원정 경기로 치른다. 특히 19일 팔레스타인전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으로 인해 중립지역인 요르단에서 열린다.
이번 소집명단은 26명으로 이뤄졌다. 부상으로 지난 10월 2연전에 불참했던 손흥민(토트넘)이 다시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황인범(페예노르트) 등 주축 멤버들도 합류했다.
손흥민 A매치 50번째 골에 도전한다.
한국은 월드컵 3차 예선에서 이라크, 요르단, 오만, 팔레스타인, 쿠웨이트와 함께 B조에 속해있다. 3차 예선에서는 각 조 2위(총 6개국)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한다. 한국은 승점 10점(3승 1무)으로 요르단(승점 7점, 2승 1무 1패)에 앞서 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생중계방송은 쿠팡플레이와 SBS에서 맞붙는다.
남자 A대표팀 11월 소집명단 (26명)은 다음과 같다.
GK: 김경민(광주FC),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조현우(울산 HD)
DF: 권경원(코르파칸), 김문환(대전하나시티즌),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이기혁(강원FC), 이명재(울산 HD), 이태석(포항스틸러스), 정승현(알와슬), 조유민(샤르자)
MF: 김봉수(김천상무), 박용우(알아인), 배준호(스토크 시티), 백승호(버밍엄 시티),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 홍현석(이상 마인츠), 이현주(하노버), 정우영(우니온 베를린), 황인범(페예노르트)
FW: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오현규(헹크), 주민규(울산 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