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사업팀’(운영기관: 뉴팀즈)은 지난 6월부터 이번 10월까지 청년정책 전문기관인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함께 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약 90명을 대상으로 총 7회 실시한 ‘찾아가는 두시티톡 청년정책파인더’ 프로그램을 성황리 마무리했다.
‘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서대문구청과 뉴팀즈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구직단념청년 등을 발굴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의 구직 의욕 고취,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이번 ‘찾아가는 두시티톡 청년정책파인더’ 프로그램에서는 정보 노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구직단념청년들에게 ‘서울청년센터에 대한 소개와 역할에 대한 안내’와 함께 청년들의 궁금증을 모아 ‘주거, 취업/진로, 금융/경제, 문화/예술, 마음건강’ 등 카테고리의 다양한 정책들을 제공했으며, 더 나아가 앞으로도 참여자들이 능동적으로 정책을 찾을 수 있는 방법까지 종합적으로 정보 탐색 및 연계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 청년들은 ‘서울청년센터라는 공간이 어떤 곳인지 잘 몰라서 방문해도 되는지 몰랐는데 이렇게 알게 돼 앞으로 편하게 방문 가능할 것 같다’, ‘정책이 너무 많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조차 몰랐는데 이제는 혼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