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관리 전문성 경쟁력 강화
스마일샤크, 아마존 다이나모DB SDP 자격 취득(사진=스마일샤크)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로부터 아마존 다이나모DB(Amazon DynamoDB)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Service Delivery Program, 이하 SDP) 인증을 획득하며 데이터베이스 전문성을 입증했다.
아마존 다이나모DB는 AWS의 완전 관리형 NoSQL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로, 서버리스(serverless) 환경을 지원해 인프라 관리 부담을 줄이고 용량을 자동으로 조정해 대규모 애플리케이션 및 실시간 워크로드를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특히 안정성, 확장성, 보안성을 강점으로 전자상거래, 금융,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스마일샤크가 이번에 취득한 아마존 다이나모DB SDP는 AWS가 기술력, 전문 인력 보유, 성공 사례 등 엄격한 기준을 통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이는 파트너사가 아마존 다이나모DB 서비스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공식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스마일샤크는 그동안 △테크 서포트 센터 △빌드업(Build-Up) 서비스 △클라우드 옵스(CloudOps) 서비스 등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이번 인증은 스마일샤크의 데이터 관리 및 확장성 지원 기술이 AWS로부터 공인받은 결과로,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관리 역량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이번 성과에 대해 “아마존 다이나모DB SDP 취득으로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운영 부문에서 스마일샤크의 전문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클라우드 시대에서 데이터베이스 관리가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목표 달성을 돕는 최적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일샤크는 최근 AWS 프리미어 티어 컨설팅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총 13개의 SDP를 확보하며 프리미어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했다.
스마일샤크 소개
스마일샤크는 창업 5년 만에 AWS 파트너사 최상위 등급인 Premier Tier가 됐다. 2019년 12월 설립 이후 역사상 최단 기간 Advanced Tier를 달성하고 Rising Star Award를 수상하며 빠른 성장을 해왔다. 클라우드 기술을 더 유연하고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스마일샤크는 AI MSP를 통해 모두가 클라우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출처: 스마일샤크
언론연락처: 스마일샤크 브랜드팀 류은진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