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이 -10℃ 안팎으로 낮아 춥겠다"며 "당분간 대기도 건조하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오늘(8일)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5℃ 이상(일부지역 10℃ 이상) 낮아져 -10℃ 안팎으로 내려가면서, 충북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상태다.
또, 충청북도는 오늘(8일) 아침최저기온은 -13~-7℃, 낮최고기온은 -2~1℃가 되겠다. 또, 내일(9일) 아침최저기온은 -12~-7℃, 낮최고기온은 3~7℃가 되겠다.
이와 함께, 내일(9일) 늦은 밤(21~24시)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따라서,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어, 내일(9일)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일부 기온이 낮은 곳은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8일)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또, 오늘(8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