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산=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금산군은 지난 12일 인삼 제품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소비자 신뢰 확보와 인삼 산업의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 행사를 추진하며 인삼 제품의 품질을 한층 더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2회 전국 인삼 제품 품평회(2025 K-INSAM AWARDA)를 개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회에 전국 각지의 48개의 인삼 제품이 참여해 제품 경쟁력 및 시장 잠재력, 혁신성 및 차별성 등을 평가받았다.
전문가와 소비자 55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에 따라 ‘다온보 홍삼 블렌디드 티 6종 세트’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최우수상 ‘홍단쉐’ △우수상 ‘명원담 이너뷰티 홍삼 석류 콜라겐 젤리 스틱’, ‘우리아이 흑삼스틱’ △인기상 ‘모리즘 스칼프 헤어토닉’, ‘가교원 6년근 홍삼정과’ 등이 선정됐다.
수상작품은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장의 국제인삼교역전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 및 브랜드 강화, 소비자 신뢰 구축, 산업 발전 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인삼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