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가 ‘너튜브 스타’ 특집으로 꾸며져 타블로, 투컷, 임우일, 김원훈이 출연, 웃음과 감동, 진심을 담은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들 4인방은 유튜브와 예능 활동을 넘나드는 화제의 토크로 공감을 자아냈으며, 동시간대 가구 시청률 1위와 2049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임우일이 전한 ‘유재석 금일봉 미담’ 장면은 ‘최고의 1분’을 차지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3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가구 기준 3.0%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2049 시청률 역시 1위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임우일이 유재석에게 이삿날 세탁기 값으로 금일봉을 받은 사연이 공개된 순간은 최고 3.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최고의 1분’에 등극했다.
에픽하이 타블로는 약 2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BTS RM과의 컬래버레이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그는 ‘Stop The Rain’이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올랐음을 언급하며 RM 덕분이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또한 ‘홀로 월드클래스가 됐다’는 반응에 대해 에픽하이와 타블로를 함께 언급해달라며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스탠퍼드 학벌에 대해서는 딸에게 학벌이 인생의 전부가 아님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으며, ‘타진요’ 사건 이후 학벌이 팀을 무너뜨릴 뻔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중학교 3학년이 된 딸 하루의 근황을 전하며 ‘타진요’ 사건을 직접 설명해 공감을 샀다. 23년째 투컷과의 브로맨스를 이어오고 있는 타블로는 자신을 F, 투컷을 T로 비유하며 사소한 갈등도 많았다고 털어놓았다.
투컷은 방송 초반부터 ‘라스’ 출연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내며 MC 김구라와의 ‘케미’를 선보였다. 타블로는 투컷의 ‘급발진’ 에피소드를 폭로하며 데뷔 초 ‘평화의 날’ 성공 후 투컷이 ‘가짜 힙합 싫다’며 해체를 선언했던 일화를 공개해 폭소를 자아냈다.
두 사람은 서로 ‘1일 1조롱’을 한다며 그들만의 애정 표현 방식을 보여주었다. 투컷은 경비원 폭행 현장을 목격하고 직접 경찰에 신고했던 미담의 주인공임이 밝혀졌으나, 뉴스에서 모자이크 처리된 에피소드를 전하며 웃음을 안겼다. 과거 김구라의 ‘차 닦아’ 밈을 활용해 유튜브 채널을 기획했으나 회사에서 거절당한 사연도 공개했다. 타블로는 투컷을 ‘운이 타고난 사람’이라고 평하며, 투컷은 타블로가 불운을 달고 산다고 맞받아쳐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더했다.
‘놀면 뭐하니?’ 이후 예능 대세로 떠오른 임우일은 유재석의 새로운 ‘애착 인형’으로 거론됐다. 그는 유재석에게 ‘선배님’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직도 아쉽다고 말했으며, ‘유라인’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MBC 연예대상 인기상 수상 후 공개한 33평 한강뷰 아파트에 대한 ‘실망’ 댓글에 대해 지하, 옥탑 등 다양한 주거 경험을 진정성 있게 고백했다. 오나미가 비워놓고 간 집에 냉장고와 식탁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유재석에게 세탁기 값으로 금일봉을 받은 사연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놀면 뭐하니?’ 출연 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이름을 올리며 아이유와 GD를 제쳤던 순간을 자랑해 웃음을 안겼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썸녀에게 이별 통보를 받고 ‘뉴스룸’ 생방송에서 군 입대를 선택했다고 유쾌하게 고백하며 썸녀에게 플러팅을 시도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전수해 폭소를 유발했다.
김원훈은 ‘숏박스’와 ‘SNL’에서 활약 중인 대세 개그맨으로서 유쾌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에픽하이 멤버들도 김원훈의 인기를 실감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숏박스’의 평균 조회수가 250만 회이며, 1천만 뷰를 넘는 콘텐츠도 17개나 된다고 말해 감탄을 자아냈다. ‘긁는 연기의 장인’으로 불리는 김원훈은 ‘직장인들’에서 지예은과의 콩트 비하인드와 최지우에게 ‘1.4 후퇴’ 드립을 쳤던 일화를 전했다.
‘SNL’ 노출 연기에 얽힌 가족 반응도 털어놓았는데, 장인어른과 장모님이 방청 중 19금 연기를 보고 손잡고 기도했다는 일화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작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백상예술대상’ 남자 예능상 후보에 오르고 2024 브랜드 대상에서 2관왕을 했다고 밝히며, 부모님께 현금 1천만 원을 침대에 깔아드린 ‘효도 플렉스’를 공개해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오는 10일 방송은 허영만, 최자, 이국주, 박은영이 출연하는 ‘호로록! 식객로드’ 특집으로 꾸며진다. ‘라디오스타’는 MC들의 촌철살인 입담으로 게스트들의 진짜 이야기를 끌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