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 원장 엄진엽)으로부터 ‘노사상생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노사상생인증’은 노동자와 경영진 간의 상호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노사 간 협력체계를 구축, 노사 간 지속가능하며 건강한 노동 환경을 조성하거나 노력한 기관에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또한 노사 간 협력체계 구축, 의사소통, 노사관계 관리역량, 근로조건 향상 등에 대해 전문 평가원의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인증이 부여된다.
공단은 ‘법과 원칙을 준수하는 상생과 협력의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해 발전적 노사문화 형성’이라는 비전 아래 노동관계법 준수를 통한 적법한 노사관계를 정착했다.
또한 경영·핵심가치 소통, 행복한 일터 만들기, 한마음워크숍 등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사와 세대 간 의견을 교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노사관계를 강화하려는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아울러 이러한 활동 성과에 힘입어 노사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제도적 소통 채널과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 노력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았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노사가 함께 더 나은 일터를 만들고, 공공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