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섭)은 4월 30일(수)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운동부지도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운동부지도자 청렴 및 소양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청남도교육청 감사관실 김태길 장학관을 초청해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의 실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청탁금지법을 비롯해 운동부 운영 시 유의해야 할 청렴 사항들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며, 지도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학교운동부 청렴도 평가 참여율 제고를 위한 실천 방안도 함께 안내되었다. 이어 체육업무를 담당하는 주무관이 2025학년도부터 변경되거나 강조되는 학교운동부 운영 지침을 상세히 설명하고, 안전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방안 등을 공유했다.
연수에 참여한 박현전 학교운동부지도자는 “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청렴한 운동부 운영에 대한 각오를 다시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광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운동부지도자들의 청렴 의식을 더욱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도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청렴 연수를 꾸준히 추진해 학생 선수들이 공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운동부지도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청렴한 운동부 문화가 학교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