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천=국제뉴스) 김병용 기자 = 경기 수원고와 충남 천안제일고가 2025 추계 왕좌를 놓고 결승전에서 격돌한다.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결승전에 올라 사상 첫 우승을 노리는 수원고는 1일 합천군민체육공원 인조 2구장에서 열린 4강전에서 화성시U18과 4강전에서 맞붙었다.
이정우 주심의 휘슬로 시작된 전반 초반부터 두 팀은 특유의 전력 예열을 가동하며 전반 시작 4분 화성시U18 고윤이, 2분 뒤에은 수원고 김슬기가 각각 경고 한 장씩을 받을 만큼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화성시U18이 먼저 포문을 열었다. 전반 13분 코너킥 상황에서 이수한의 헤더가 골대를 살짝 넘어가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에 수원고도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19분 측면에서 최지훈이 올린 코로스를 최성윤이 머리로 밀어 넣었다. 하지만 공은 골대를 살짝 비켜나갔다.
이에 두 팀은 계속해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수원고가 20분 스로인 상황에서 연결된 공을 최지훈의 강력한 오른발 슈팅이 화성시U18 수문장 김민성 선방에 막혔고, 화성시U18도 전반 29분에 강력한 슈팅을 쐈다. 하지만 수원고 배형직 골키퍼 손에 걸렸고 이에 김단우가 재차 슛을 날렸다, 이번에는 골대를 벗어났다.
수원고는 김슬기가 후방 빌드업 시작점으로 김찬경과 최성윤이 포진한 측면 공략으로 이어져 오현석이 마무리 짓는 다이아몬드 환상의 조합이 빛을 발하면서 선취골을 챙겼다.


수원고 김찬경이 폭발적인 드리블과 과감한 돌파로 활발한 움직임을 펼치며 연신 화성시U18 좌측면을 공략하던 후반 37분 화성시U18 세 명의 수비수들을 잇따라 빗겨낸 후 중앙으로 연결한 공을 오현석이 침착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2분 뒤 터진 김슬기의 추가골도 김찬경의 발끝에서 나왔다. 이번에도 측면을 허문 후 컷백한 볼을 김슬기가 통쾌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격차를 벌렸다.


승기를 잡은 수원고는 후반 시작 3분 만에 이효빈이 포문을 연 후 팀 창단 4년 차인 화김태영 감독이 역대급 자원들이라고 자평할 정도로 최고의 자원 2학년 선수들로만 꾸려 참가한 화성시U18을 상대로 계속해 매서운 맛을 선보였다.
수원고는 후반 추가시간에 최성윤의 패스을 받은 오현석이 멀티골을 완성하는 쐐기골로 3-0 완승을 이끌었다. 이로써 작년 이 대회 결승전에 2년 연속 진출하는 저력을 뽐냈다.


수원고의 결승전 맞상대는 천안제일고로 결정되었다. 이 경기에 앞서 같은 구장에서 열린 4강전에서 무학기 챔피언 천안제일고가 디펜딩 챔피언 용인태성U18을 2-0으로 꺾고 5월 무학기에 이어 두 대회 연속 결승전에 올랐다.
천안제일고는 이날 오후 7시 열린 이 대회 용인태성U18과 4강전에서 3분 만에 두 골을 터트리는 막강 화력을 선보이며 무학기 챔피언다운 전력을 쏟아냈다.


천안제일고는 전반 19분 김상진에 측면에서 올린 날카로운 크로스를 황윤우가 마무리하면서 팽팽한 균형을 깼다.
황윤우의 선취골로 시게가 오른 천안제일고가 3분 뒤에도 김해밀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추가골을 터트리며 승기를 잡았다.
두 팀 수문장들이 맞대결도 팽팽했다. 순식간의 두 골의 일격을 당한 용인태성U18이 강한 추격에 불을 붙이면서 전반 26분 박종현의 회심의 슈팅을 천안제일고 수문장 이도현이 선방으로 막았고, 28분에는 김상진의 슛을 용인태성U18 한승희 골키퍼가 선방으로 응수했다.


31분에도 용인태성U18 박종현의 헤더를, 4분 뒤에도 캡틴 강동휘의 감아차기 슈팅도 다시 천안제일고 수문장 이도현이 수퍼 세이브로 모두 막아내 용인태성U18 추격 의지를 꺾으며 2-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용인태성U18이 후반 시작과 함께 정현석, 유승재을 교체 투입하며 공격 보강하며 승부수를 띄웠고, 천안제일고도 최창협을 출격시키며 맞불을 놨다.
후반전 중 용인축구센터U18 박정주 감독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할 만큼 두 팀의 물러섬이 없는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았으나, 더는 득점없이 천안제일고가 2-0 승리로 끝났다.


이로써 천안제일고는 작년 이 대회 8강전에서 1-2로 패한 설욕에 성공하며 시즌 3관왕 달성에 한 발 더 올라섰다.
수원고와 천안제일고의 추계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3일 오후 7시 합천군민체육공원 인조2구장에서 최후의 승자를 가린다.
[2025 추계 전국고등축구대회 4강전(31일) 결과]
용인태성0-2천안제일고, 수원고3-0화성시U18.
[2025 추계 전국고등축구대회 결승전(3일) 일정]
천안제일고 vs 수원고(인조2구장, 1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