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박성산 인턴기자, 이솔 기자)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겨울 업데이트와 동시에 걸밴드 QWER 컬래버 이벤트가 진행된다.
21일 넥슨은 'FC 온라인' 2024 겨울 업데이트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이번 업데이트는 겨울 방학 시즌과 내년 초까지 진행될 주요 변경 사항과 콘텐츠를 포함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2025년 1월 15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 가능한 인기 걸밴드 QWER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찰칵 드림 캐치 스토어’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네 차례에 걸쳐 특별 선물을 제공하며, 12월 19일부터 2025년 3월 12일까지 이어지는 메인 이벤트 기간 동안 ‘스페셜 코치’, 고가치 선수팩, 수수료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석, 플레이, 주간 미션 등을 통해 ‘BP’와 ‘선수팩’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추가 이벤트도 병행된다.
게임 플레이의 현실감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개선도 이루어졌다. 패널티 박스 밖에서의 다이렉트 슈팅이 하향 조정되며, 슬라이딩 태클의 파울 판정을 개선해 더욱 정교한 판정을 구현했다. 강화와 에이전트 UX 개선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도 강화되었다.
2025년 1분기에 예정된 업데이트에서는 더욱 진보된 기능이 도입된다. ‘선수 컨디션 시스템’이 밸런스를 조정해 플레이 피로감을 줄이고, ‘감독 모드’에서는 플레이 도중 선수 강화 및 이적시장 이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확장된다. 또한, 신규 레전드 선수로 프란츠 베켄바우어, 에스테반 캄비아소, 마루앙 펠라이니 등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12월 21일에는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 ‘FC 프로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 국내 최상위 e스포츠 리그는 대부분 개인전 방식으로 개편되어 새로운 긴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넥슨 박정무 FC그룹장은 “구단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 나은 서비스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개선 사항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