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L기업지원센터 ‘2021 CKL DEMODAY’ 성료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1-11-24 12:00:00 기사원문
  • -
  • +
  • 인쇄
2021 CKL DEMODAY 현장
2021 CKL DEMODAY 현장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개최한 ‘2021 CKL DEMODAY’ 행사가 2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21 CKL DEMODAY’는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CKL기업지원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은 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현 입주기업과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경쟁 피칭 결선이 진행됐다.

IR 피칭 결선에는 우리바이미, 나인에이엠, 네오코믹스, 윌림, 오몰래, 머니스테이션, 메이저맵, 커넥트밸류 총 8개 기업이 참여해 각 사의 차별적인 사업 소개와 성과를 발표하며 관심을 모았다.

카카오벤처스, 롯데벤처스, 스파크랩 등 국내 유명 VC와 AC로 구성된 15인의 심사위원은 참여 기업들의 시장성, 차별성, 팀 구성, 사업 진척도, 투자 매력도에 비중을 두며 기업별로 평가했고, 1위에 네오코믹스, 2위와 3위에 머니스테이션, 나인에이엠이 각각 선정됐다.

1위를 한 네오코믹스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람과 3D 캐릭터의 융합 등 최상의 버추얼휴먼을 제작하는 인공지능 콘텐츠 테크 기업으로, 기술력과 시장성, 메타버스 등 미래 성장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셜 투자플랫폼 머니스테이션과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플랫폼 나인에이엠도 시장성과 투자 매력도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1위에서 3위까지 선정된 기업들은 모두 투자사와 비즈 매칭을 연결받게 되고, 1위를 한 네오코믹스는 추가로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1년간 지원받는다.

CKL기업지원센터는 콘텐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 스타트업 인큐베이터로 콘텐츠 창착자와 스타트업의 각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36개 사의 입주를 지원하고 있으며, 24시간 운영 가능한 독립 사무공간과 녹음실, 스튜디오 등 콘텐츠 제작 시설 인프라, 콘퍼런스 룸, 회의실 등 업무 인프라를 제공하고, 법률, 회계, 특허, 마케팅, 홍보 등의 사업화 지원 및 VC 대상 IR을 통한 투자 유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네오코믹스 권택준 대표는 “1위를 하게 돼 정말 감사하고, 네오코믹스의 사업에 대해 전문가들의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그동안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데모데이 준비를 위한 컨설팅과 이를 통해 IR 자료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CKL기업지원센터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로 더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KL기업지원센터를 총괄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기업육성팀 박경자 본부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정말 필요한 지원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고, 이들에 대한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예정으로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CKL기업지원센터는 한 해 동안 운영된 사업의 총결산 행사인 ‘CKL BUSINESS WEEK’를 23일과 24일 양일간 개최한다. 데모 데이, 비즈 매칭, 성과 발표회 및 강연과 네트워킹 파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돼 있어 각 사업별 성과부터 콘텐츠 스타트업 업계의 최신 동향까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CKL기업지원센터 개요

CKL기업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콘텐츠 벤처 인큐베이터로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간 협업 지원, 입주 및 제작 시설 지원, 투자 사업화, 유통 네트워크 등 콘텐츠 기획에서 사업화까지 10만 콘텐츠 기업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출처: CKL기업지원센터

언론연락처: CKL기업지원센터 홍보대행 엠피컴즈 박성진 대표 070-7677-766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