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 ALD1, 알디원)의 선공개곡이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지난 3일 발표된 알파드라이브원(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의 선공개 싱글 ‘FORMULA’는 발매 직후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일간 차트에서 4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최대 음악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이들은 공식 데뷔 전부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FORMULA’는 공개 직후 멜론 최신 차트(1주)와 지니뮤직 최신 발매 차트(1주)에서 각각 3위, 멜론 HOT100(30일) 4위 진입 기록과 함께 일본 라인뮤직 리얼타임 톱100 랭크에서 실시간 1위, 일본 아이튠즈 K-팝 톱 송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폴란드 등 전 세계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위 권에 안착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3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지난 3일 공개된 ‘FORMULA’의 퍼포먼스 비디오는 이틀 만에 200만 뷰를 기록한 데 이어 8일 정오 기준 700만 조회수를 눈앞에 두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선공개곡 ‘FORMULA’를 통해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한 알파드라이브원은 내년 1월 12일 데뷔 앨범이자 미니 1집 ‘EUPHORIA’로 공식 데뷔한다.
이와 관련, 알파드라이브원은 이날 오후 2시 공식 SNS를 통해 앨범 ‘EUPHORIA’(유포리아)의 예약 판매를 안내하며 데뷔 열기를 높였다.
데뷔 앨범 ‘EUPHORIA’는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순간을 담는다. 긴 준비 끝에 맞이한 시작의 감정과 벅찬 희열(EUPHORIA)을 자신들만의 에너지와 서사로 풀어낼 예정이다.
알파드라이브원은 Mnet ‘보이즈 2 플래닛’에서 전 세계 약 2600만 표의 선택을 받으며 탄생한 신인 그룹이다. ‘2025 MAMA AWARDS’(2025 마마 어워즈)에서 데뷔 앨범 수록곡 ‘FORMULA’(포뮬러) 무대를 선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