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체험의 장으로 드론체험, 전통놀이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부스가 운영 되었으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이 펼쳐졌다.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는 남원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의원 및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안은 12월 정책간담회를 통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실질적인 참여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청소년들이들은 직접 김장을 해서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도 진행하였다.
남원시청소년수련관(관장 류진호)은 "지난 11월 청소년들과 기관이 함께 노력하여 도시사 표창을 받아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것 같아 기쁘며, 지역사회가 청소년들을 위해 어울림 마당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하였다.
남원시 여성가족과장(김미옥)은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며,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남원시청소년수련관은 2018년 개관하여 남원시 관내 청소년 전용시설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돕기 위해 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문화·놀이 공간 제공, 심리·정서적 지원, 청소년 정책 제안 및 행사 개최 등 자율성과 창의성을 존중하며 행복한 배움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