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요일인 28일은 북쪽의 찬 공기가 유입되며 아침에 강추위가 찾아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이날보다 5~7도 가량 떨어지겠고 일부 수도권은 7도 이상 낮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도~5도, 낮 최고기온은 6~12도를 오르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전날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새벽에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산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오전까지 해안과 산지를 중심으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이에 따라 대부분 해상에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특히 강풍특보가 발효된 서해안과 일부 남해안, 경북동해안·경북북동산지, 제주도는 새벽까지, 강원산지·동해안은 오전까지 바람이 70㎞/h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오전까지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55㎞/h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4도, 강릉 2도, 청주 1도, 대전 0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2도, 부산 4도, 제주 9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수원 8도, 춘천 8도, 강릉 11도, 청주 9도, 대전 10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제주 13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