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 2-3명의 소규모 비정규 모임부터 수십명의 정기 모임까지 투명하고 편리하게 공동경비를 모아 사용할 수 있는 iM모임통장에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바라며 이에 한 계좌의 공동 경비를 여러 명이 함께 관리할 수 있는 ‘iM모임통장’의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모임지원금 100만원 총 1200만원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iM뱅크에 따르면, "금번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되는데 첫번째 혜택은 총 1200만원의 모임 현금 지원금 증정으로 월별 ‘최다 모임원’ 및 ‘최대 모임액’인 모임통장을 선별해 진행된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모임원을 가장 많이 초대한 모임 3팀, 월 입금액이 가장 많은 모임 3팀을 매월 선정하여 모임지원금을 50만원씩 지원한다. 이렇게 매월 300만원씩 이벤트 기간 동안 총 1,200만원의 모임 지원금이 모임통장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iM뱅크는 "학생, 동료, 동창회, 가족 상관없이 모임주 포함 2명 이상만 모이면 모임 멤버 전원에게 매달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iM모임통장 신규 개설 후 iM뱅크 계좌로 매월 1만원 자동이체가 이루어질 경우, 익월 15일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이 전원에게 지급되어 매월 만남을 계획하는 모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iM뱅크는 "올해 초 리뉴얼 이후 다양한 기능과 특색있는 이벤트로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iM모임통장은 파킹통장으로도 활용 가능한데 실적에 따른 금리 우대가 적용되어 최대 연 2.01%를 받을 수 있으며, 전자금융 수수료 및 현금 출금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밝혔다.
또한, iM뱅크는 "최종잔액이 100만원 이상 500만원 이하 구간일 경우 연 1.00%p 우대, iM뱅크를 통해 모임회비를 자동이체 납부 신청한 모임원 수 1명 추가 시 연 0.20%p(최대 연 1.00%p)의 우대금리를 지급해 최고금리 연 2.01%가 적용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iM뱅크는 "모임원 초대와 회비 현황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앱에서 간편하게 모임을 운영할 수 있으며 회비 납부 체크 및 알림 기능 등으로 보다 체계적인 모임 관리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