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인제대 간호대학이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24년도 4주기 간호교육 평가인증에서 5년 인증(인증기간: 2025.06.11 ~ 2030.06.10.)을 획득하며 간호교육의 명문으로서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는 1~3주기 연속 5년 인증에 이어 4주기에서도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으며 간호교육의 질적 우수성을 입증한 성과다.
이번 평가 인증을 위해 인제대 간호대학은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추진해 왔다.
2024년 8월에는 자체평가보고서를 제출하며 체계적인 준비를 마쳤고 이어진 서면평가와 10월 현지 방문평가를 통해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4주기 간호교육 평가인증은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과 설비 ▲교육성과 등 총 6개 영역, 27개 항목에 걸쳐 엄격히 이뤄진다.
이번 인증 성과는 인제대 간호대학이 간호교육의 질을 유지하고 더욱 발전된 교육과정을 통해 ‘좋은’ 간호사를 양성하는 선도적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배정이 간호대학장은 "이번 4주기 평가인증을 통해 인제대 간호대학이 간호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는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정 혁신과 학생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간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