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국제뉴스) 이재형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은 12월 12일(금), 장수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6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체육대회'를 운영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을 이 익힌 기초 체력 활동과 협동·균형·기능 중심의 활동을 실전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그동안 체육 프로그램에서 배운 기초 동작, 플로어볼 패스 및 슈팅, 협동 게임, 표적 맞히기 등을 종목별 경기에서 직접 선보이며 기량을 펼쳤다. 또한 전달 미션 게임, 밸런스 게임, 협동 릴레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생들은 실제 경기를 통해 배운 내용을 몸소 실천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고, 친구들과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도 높일 수 있었다.

추영곤 교육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새로운 도전의 기쁨과 체육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과 사회성 발달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체육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