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하반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기부금 450만 원과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련한 기금 150만 원 등 총 600만 원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협의체 위원 30명이 참여해 국내산 절임배추 720kg과 김치 양념 340kg을 사용해 150가구 분량의 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완성된 김장 김치는 겨울철 먹거리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구에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광만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장은 “한국마사회 시흥지사는 경마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지역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기부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김장 축제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에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금순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해마다 협의체 위원들과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마을의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병기 정왕1동장은 “정왕1동에 따뜻한 온기를 더해주신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정성으로 참여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복지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