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대만 로맨틱 도시 축제 '2025 신베이 크리스마스랜드'

[ 국제뉴스 ] / 기사승인 : 2025-11-15 18:50:44 기사원문
  • -
  • +
  • 인쇄
사진/대만관광청
사진/대만관광청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대만 신베이 크리스마스랜드(Christmasland in New Taipei City) 축제가 12월 28일까지 신베이시 반차오 일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올해는 ‘서커스 카니발(Circus Carnival)’을 주제로, 도심 곳곳이 놀라움과 웃음으로 가득한 환상의 무대로 바뀐다.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켜지며, 반차오는 MRT 역에서 시청 광장, 푸중(府中) 상권까지 반짝이는 불빛이 이어져 겨울밤을 로맨틱하게 물들인다.

이번 신베이 크리스마스랜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LINE FRIENDS & LINE FRIENDS minini와 협업해 사랑스럽고 유쾌한 콘셉트의 특별 조형물을 선보인다. 메인 무대는 ‘서커스단’을 모티프로 한 대형 조명쇼로, 음악·빛·기계 장치가 어우러진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귀여운 LINE FRIENDS 캐릭터들도 조명 구역에 등장해 관람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역 앞 광장은 유럽 동화 속 마을처럼 꾸며져 있어 마치 이국의 겨울 마을을 거니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축제 기간에는 마켓, 버스킹 공연, 주말 한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연인, 친구, 가족 단위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다. 낮부터 밤까지 도시 전체가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설렘으로 가득 물들 예정이다.

린번위안 원적. 사진/대만관광청
린번위안 원적. 사진/대만관광청

불빛을 감상하고 사진을 남긴 뒤에는 반차오 주변의 명소를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푸중 인근의 린번위안 원적(林本源園邸)은 국가 지정 사적으로, 대만에서 가장 보존 상태가 좋은 전통 정원 건축물이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백여 년 전의 우아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난야 관광 야시장. 사진/대만관광청
난야 관광 야시장. 사진/대만관광청

현지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난야 관광 야시장(湳雅觀光夜市)을 추천한다. 반차오에서 가장 활기찬 야시장으로, 굴전(蚵仔煎), 취두부(臭豆腐) 같은 전통 음식부터 태국식 쌀국수, 쿠바 샌드위치까지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랜드를 둘러본 후 따끈한 길거리 음식을 즐기며 겨울밤을 마무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신반 특구(新板特區) 일대에서는 신베이시의 기마경찰대(騎警隊)를 만날 수 있다. 말을 타고 순찰을 도는 이 특별한 경찰대는 치안과 질서 유지뿐만 아니라 도시 속 또 다른 이색적인 풍경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평일 오후에는 거리에서 그들의 늠름한 자태를 직접 볼 수도 있다.

싼샤 옛거리. 사진/대만관광청
싼샤 옛거리. 사진/대만관광청

조금 더 발길을 넓히면 신베이 교외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신푸(新埔)역에서 버스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싼샤(三峽) 옛거리는 붉은 벽돌 아케이드와 바로크풍 건물 외벽으로 유명하다. 레트로 감성의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개성 있는 상점들이 즐비해 기념품을 고르기에도 좋다.

단수이. 사진/대만관광청
단수이. 사진/대만관광청

또 다른 인기 명소는 강변 마을 단수이(淡水)다. 반차오에서 MRT로 한번에 도착할 수 있으며, 낭만적인 석양과 강변 풍경으로 유명하다. 단수이 라오제에서는 아게이(阿給), 위쑤(魚酥), 톄단(鐵蛋) 등 지역 명물을 맛볼 수 있고, 배를 타고 강 건너 빠리(八里)로 이동해 자전거 도로를 따라 아름다운 강변 풍경을 즐길 수도 있다.

신베이시 관광여행국은 방문객들에게 MRT, 철도, 고속철도,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조명 전시구역과 주변 관광지로의 이동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차량 정체를 피해 알록달록하고 낭만적인 겨울 축제를 한층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