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이나경 인턴기자) K리그2 플레이오프 진출의 마지노선인 5위 자리를 놓고 서울이랜드(5위, 승점 52)와 부산(6위, 승점 51)이 정면충돌한다.
단 한 장 남은 플레이오프 티켓을 향한 두 팀의 물러설 수 없는 승부가 이번 라운드 최고의 빅매치로 꼽힌다.
매치 오브 라운드 – 5위 vs 6위, PO행 외나무다리 승부

최근 5경기 연속 무패(2승 3무)의 상승세를 탄 서울이랜드는 분위기가 좋다. 특히 플레이오프 경쟁팀인 성남과 김포를 연달아 잡아내며 순위를 5위까지 끌어올렸다. 지난 34라운드 김포전에서는 경기 종료 직전 터진 변경준의 극적인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플레이오프를 향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외국인 선수 가브리엘과 아이데일이 모두 복귀해 실전 감각을 조율한 점도 호재다. 김오규와 오스마르가 버티는 수비진 역시 안정감을 찾았다는 평가다. 다만, 주축 선수인 곽윤호의 부상은 이번 부산전의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반면 부산은 최근 5경기에서 4무 1패로 승리가 없어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굳건히 지키던 5위 자리마저 서울이랜드에 내주며 6위로 내려앉았다. 지난 부천과의 34라운드 경기에서는 16개의 슈팅을 시도하고도 1득점에 그치며 1-2로 패배, 고질적인 결정력 부족 문제를 드러냈다.
그러나 공격 전개 과정은 나쁘지 않았다. 곤잘로, 빌레로, 페신 등 외국인 선수들이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고 교체 투입된 윤민호와 최기윤 역시 활발한 움직임으로 희망을 봤다. 이제는 과정이 아닌 결과로 증명해야 할 때다.
박빙이 예상되는 두 팀의 경기는 오는 19일 오후 2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팀 오브 라운드 – 막강 화력 수원, 선두 추격 무

선두 인천을 턱밑까지 추격 중인 2위 수원은 34라운드 천안전에서 5-0 대승을 거두며 막강한 화력을 과시했다. 올 시즌 34경기에서 67골을 터뜨리며 경기당 평균 2골에 가까운 파괴력을 자랑한다.
천안전에서 투 톱으로 나선 일류첸코와 파울리뇨를 중심으로 세라핌과 박지원이 쉴 새 없이 상대 진영을 파고들며 전반에만 네 골을 몰아쳤다. 물오른 공격력을 앞세운 수원은 선두 탈환과 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간다.
수원의 다음 상대는 화성이다. 화성은 최근 11경기에서 3승 7무 1패를 기록하며 쉽게 지지 않는 끈끈한 팀으로 변모했다. 올 시즌 상대 전적에서는 수원이 1승 1무로 앞서지만, 최근 화성의 기세가 만만치 않아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두 팀의 경기는 오는 19일 오후 4시 30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펼쳐진다.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 '친정팀 킬러' 이정빈, 성남의 희망 되다

성남(8위, 승점 49)의 이정빈이 친정팀 인천을 상대로 맹활약하며 팀에 기적 같은 무승부를 안겼다. 성남은 34라운드 인천과의 경기에서 0-2로 끌려가다 퇴장 악재까지 겹쳤지만, 후반 교체 투입된 이정빈의 1골 1도움 활약에 힘입어 2-2로 비겼다.
이정빈은 후반 4분 만에 추격의 불씨를 살리는 헤더 골을 터뜨렸고, 후반 41분에는 김범수의 극적인 동점골을 도왔다. 특히 이정빈은 올 시즌 인천을 상대로 3경기에 나서 모두 득점을 기록하며 '친정팀 킬러'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정빈의 활약으로 플레이오프 희망을 이어가게 된 성남은 경남을 상대로 연승에 도전한다. 최근 2연패로 주춤한 경남을 상대로 성남이 다시 한번 반등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경기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창원 축구센터에서 열린다.
<하나은행 K리그2 2025 35라운드 경기일정>
- 안산 : 인천 (10월 19일(일) 오후 2시 안산와~스타디움, 생활체육TV, 쿠팡플레이)
- 서울E : 부산 (10월 19일(일) 오후 2시 목동종합운동장, GOLF&PBA, 쿠팡플레이)
- 충남아산 : 김포 (10월 19일(일) 오후 2시 아산 이순신 종합운동장, BALL TV, 쿠팡플레이)
- 경남 : 성남 (10월 19일(일) 오후 2시 창원 축구센터, MAXPORTS, 쿠팡플레이)
- 충북청주 : 전남 (10월 19일(일)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 IB SPORTS, 쿠팡플레이)
- 부천 : 천안 (10월 19일(일) 오후 4시 30분 부천종합운동장, MAXPORTS, 쿠팡플레이)
- 화성 : 수원 (10월 19일(일) 오후4시 30분 화성종합경기타운, 생활체육TV, 쿠팡플레이)
사진=K리그, 서울이랜드, 한국프로축구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