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그래픽=황민우 기자]](https://cdn.tleaves.co.kr/news/photo/202510/8232_14993_1659.jpg)
AIA생명이 헬스케어서비스로 가입 메리트를 높인 고연령·유병력자 간편 건강보험을 내놨다.
AIA생명은 보장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고연령 및 유병력자를 위한 대면 전용 건강보험인 ‘(무)AIA 더 안심되는 초간편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AIA생명 자회사형 보험대리점인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소속 마스터플래너(설계사)를 통해서만 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두 가지 간편 심사 질문만 통과하면 된다.
주요 보장은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을 포함한 3대 질병 진단금이며 치료, 수술, 입원, 간병까지 폭넓게 제공한다. 가입 희망 고객은 암 보장형 또는 2대 질병 보장형 중 선택이 가능하며 납입 기간 도 10년납, 20년납 중에서 고를 수 있다.
고객들이 노인성 질환 예방부터 재활까지 고령으로 인해 걱정되는 건강 관리를 도움받을 수 있는 ‘AIA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는 이 상품이 가진 특장점이다.
서비스에는 전문 의료진과의 24시간 전화상담, 대형병원 진료 예약 및 전문의 안내 등 기존 AIA 헬스케어 서비스와 더불어 ▲치매, 뇌경색, 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 맞춤 진료 예약 및 전문의 안내 ▲요양 시설 입소 지원 상담 ▲중증치매 고객 위치 파악용 GPS 위치 추적기 등이 포함됐다.
특히 서울 소재 상급종합병원에서 통원 진료가 필요한 지방 거주 고객은 ‘케어 스테이’ 서비스를 이용하 수 있다. 이를 통해선 보호자 동반으로 최대 2일간 병원 인근 비즈니스호텔 숙박까지 무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월납 보험료에 따라 ▲PET-CT 검사(*암 수술 5년 경과 후) ▲3대 질병 수술 후, 종합병원 입원 고객 대상 최대 365일간 간병인 지원 ▲가정간호 서비스 등도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0년간 이용 가능하다.
AIA생명 유신옥 고객총괄본부장은 “이번 신상품은 그 누구보다 보장이 필요하지만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분들도 ‘더 나은 삶’을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해 보장 접근성을 높였다”라며 “고객들이 보장 외에도 지속적인 건강 개선을 위해 ‘보험의 진가’를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고 설명했다.
AIA생명 관계자는 더리브스와 통화에서 “대면으로만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쓸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며 “나이 드신 분들이나 병력이 있으신 분들은 추적 관찰이 필요해 헬스케어 서비스 쓰임새가 더 좋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김은지 기자 leaves@tleave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