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 국제전력전자학술대회서 차량 전동화 및 48V 적용 가속화 위한 새로운 방안 제시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3-05-17 10:55:50 기사원문
  • -
  • +
  • 인쇄
바이코의 가장 작고 가벼운 전력 모듈 기반으로 혁신적 전력 설계 개념 공유


그렉 그린(Greg Green) 바이코 자동차 마케팅 담당 이사
그렉 그린(Greg Green) 바이코 자동차 마케팅 담당 이사


고성능 전력 모듈러 부품 선도기업 바이코(Vicor)는 5월 23일부터 25일 까지,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11회 국제 전력전자 학술대회(ICP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ower Electronics) - ECCE 아시아에서 전동화 과제 해결을 위한 두 가지 혁신적 접근방식을 공개할 예정이다. 바이코의 검증된 솔루션은 고밀도 전력 모듈, 그리고 전력 손실을 최대 50% 저감하는 48V 전력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바이코는 이번 행사에서 성능 향상, 패키징 공간 확보 및 무게 감소, 설계 유연성 및 확장성을 제공하는 혁신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십 년에 걸쳐 48V 전력 시스템 설계 분야를 선도해 온 바이코는 48V 버스 기술을 적용하고 자사 토폴로지와 아키텍처를 활용했을 때의 이점을 두 발표자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 자동차 전자 장치 분야의 독보적인 소형화 솔루션

바이코의 혁신적인 전력 아키텍처와 토폴로지가 적용된 고밀도 전력 모듈은 xEV 개발 작업에서 상당한 설계 유연성, 확장성, 여유 공간 확보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 5월 24일 오전 9시 45분~오전 10시 10분, 3층 B호실(한라홀 B)

- 발표자: 그렉 그린(Greg Green) 바이코 자동차 마케팅 담당 이사

· 자동차에서 12V 배터리를 제거할 수 있는 과도응답의 개선

바이코의 ‘가상 배터리’ 개념을 통해 12V 배터리 의존도를 줄이거나 향후에는 제거할 수 있어, 기존 기술을 대체하는 동시에 무게 감소 및 패키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 5월 24일 오전 10시 10분~오전 10시 35분, 3층 B호실(한라홀 B)

- 발표자: 최연규 (YK. Choi) 바이코 APAC의 수석 필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ICPE 2023을 방문해 바이코 발표 내용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ICPE 2023 ECCE 아시아 소개

제11회 ICPE - ECCE 아시아는 1989년 이래 혁신적인 전력 전자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중요한 행사로 그 입지를 다져왔다. 이행사는 한국전력전자학회와 IEEE 전력전자학회(IEEE Power Electronics Society)가 공동 후원한다.

바이코(Vicor Corporation) 소개

바이코는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리더로, 소스에서 POL(point-of-load)까지 최고의 밀도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모듈식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분배 아키텍처, 변환 토폴로지 및 패키징 기술의 선두주자로 전력 모듈의 밀도, 효율성 및 전력 공급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바이코는 기업용 및 고성능 컴퓨팅, 산업 장비 및 자동차, 항공 우주 및 방위 분야 등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력 모듈의 설계, 개발, 및 제조에 대한 시장의 까다로운 요건을 40년 이상 충족해온 바이코는 자동차 시장에 적합하면서도 독점적인 고주파 DC-DC 전력 변환 기술을 제공한다. 바이코의 다양한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바이코

언론연락처: 바이코 홍보대행 트윈트랙스 조혜진 매니저 02-739-73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