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청양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12월 11일(목) 예비 초등·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들이 변화되는 교육 환경을 이해하고 자녀의 새로운 학교생활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먼저, 초등 예비 학부모 교육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정순미 교육연구사가 강사로 참여해 '미리 보는 초등학교 1학년'을 주제로 입학 준비, 교육과정 이해, 방과후활동 등 초등학교 생활 전반을 안내했다. 학부모들은 실제 사례 중심의 설명을 통해 자녀의 학교 적응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중등 예비 학부모 교육에서는 청양중학교 전건용 교장이 강의를 맡아 '미리 보는 중학교 1학년'을 주제로 중학교 생활 안내, 선행학습 예방, 자유학기제 및 진로연계학기 운영 등을 설명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방법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청양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학부모들이 자녀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학부모가 교육의 동반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qs@hanmail.ne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