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국제뉴스) 주영곤 기자 = (사)대한민국명장회(회장 서완석)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과 함께 지난 7월 5일 울산 동구에 위치한 LH울산방어휴먼시아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 30세대를 대상으로 방충망 교체, 에어컨 필터 청소 등을 실시하였으며, 주민들을 위한 칼연마, 이미용, 아파트 주변 환경정화, 중식 150인분 제공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로 구성되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내 벤치를 설치하고 보수하는 등 대한민국명장회의 숙련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전문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매년 1회 전국 단위로 실시되는 대한민국명장회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25년에는 울산을 찾아 봉사활동과 더불어 지역 명소 투어를 함께 진행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명장회 회원 100여 명을 비롯해 숙련기술인단체 회원 및 가족, 현대공업고등학교 멘티 등 총 150여 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대한민국명장회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이웃들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숙련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영섭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실천하는 주신 대한민국명장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 내 어려움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기관은 이번 사회공헌을 계기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함께 기여할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00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