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ESG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지역사회의 혈액수급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사회의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재단 임직원 및 논산시민 100여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총 30명의 헌혈자가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재단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 임직원 및 시민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헌혈버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전문의료진 준비와 현장관리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헌혈증서, 봉사활동 시간 인정 외에도 특별히 논산사랑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 당일 논산아트센터에서 열린 아동범죄예방 어린이뮤지컬 '콧물이대소동'을 관람하러 온 아동과 학부모 등 약 20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헌혈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홍보활동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재)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는“이번 헌혈행사를 통해 재단 임직원은 물론 논산시민의 따뜻한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재단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논산문화관광재단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역의 문화관광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