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은 성인 누구나 이메일로 접수
장애 인식 개선 필요성, 강의기법, 관련 법령 및 정책 등 교육

한국지체장애인협회, 2025년 장애 인식 개선 신규강사 양성교육 모집 포스터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는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신규강사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를 둘러싼 다양한 사회적 관점을 배우고, 포용적인 사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 기간은 4월 21일 월요일부터 5월 2일 금요일 18시까지다. 모집 대상은 30명으로 희망하는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장애인 당사자를 우선 선발한다. 신청 방법은 참가 신청 서류를 이메일(edu@kappd.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후 대상자 선정 결과는 5월 9일 금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이후 6월 10일 화요일부터 6월 13일 금요일까지 4일간(온라인 3일·집합 1일)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장소는 교육 대상자에게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수료자에겐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수어 통역이 제공된다.
지장협은 장애 인식 개선의 필요성과 강의 기법, 관련 법령 및 정책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라며,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강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장협 장애인식개선교육포털(http://har.kappd.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련 문의는 정책지원부로 전화하면 된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소개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6년 12월 27일 설립됐다.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230개 시·군·구지회, 29개 장애인복지관, 33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15개 기타 시설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 사회 참여 확대 및 자립 지원 등 장애인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순수 장애인 당사자 단체다.
출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언론연락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외협력부 염민호 국장 02-2289-4381 문의 정책지원부 02-2289-437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