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이주환 인턴기자) 세계 최초 청각장애 아이돌 그룹 빅오션(Big Ocean)이 신곡 ‘ATTENTION’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지난 18일 빅오션(찬연, PJ, 지석)은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Underwater’의 타이틀곡 ‘ATTENTION’의 티저를 선보였다. 이번 영상에는 멤버 각각의 개성이 담긴 개인 컷이 담겨 있어 확연히 달라진 무드와 감각적 변신을 예고했다.
‘Underwater’는 자신들이 ‘인어’임을 자각하고 본능을 깨우는 여정을 담아낸 앨범이다. 티저 영상 속에는 ‘진주’ 오브제가 등장하며, 깊은 상징성을 더하고 있다. 몽환적인 영상미와 함께 타이틀곡의 음원 일부가 흘러나와 단숨에 이목을 끌었다.

이번 미니 2집에는 타이틀곡 ‘ATTENTION’을 비롯해 ‘SINKING’, ‘FADE OUT’, ‘END OF TIME’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부제 ‘Embracing the Black Ocean’에는 누구나 내면 깊숙한 곳에 본능이라는 어둠이 존재하며, 그것을 포용하고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빅오션의 컴백에 외신도 주목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데뷔 1주년을 맞이한 빅오션은 문화적 장벽을 극복하고 유럽 투어와 두 번째 미니 앨범을 준비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라고 빅오션을 집중 조명했다.
한편, 빅오션은 19일 스위스 로잔을 시작으로 23일 이탈리아 밀라노, 24일 영국 런던, 26일 프랑스 파리, 27일 프랑스 몽펠리에까지 총 5개 도시에서 첫 번째 유럽 투어 ‘Underwater’를 펼친다.
사진=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 MH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