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오늘 새벽에 5mm 내외의 비 또는 1cm 내외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와 함께, 내일(7일) 늦은 오후(15~18시)부터 저녁(18~21시) 사이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특히 기온이 낮아 내리는 비나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아울러, 내일(7일)까지 내리는 비 또는 눈은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군.구 내에서도 강수 형태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그리고, 오늘(6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7일)은 아침 기온이 -5도 내외, 낮 기온이 5도 이하가 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또, 충청북도는 오늘(6일) 아침최저기온은 -5~0도, 낮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다. 이어 내일(7일) 아침최저기온은 -6~2도, 낮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6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밤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