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대구시와, 경상북도에 폭염경보(울진평지, 경북북동산지, 울릉도.독도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최고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다.
한편,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내려가겠으나, 소나기가 그친 뒤에는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낮 동안 다시 기온이 올라 무덥겠다.
특히, 오늘과 내일, 그리고 모레까지 대구, 경북내륙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오늘(6일) 대구, 경북내륙: 5~80mm, 내일(7일) 대구, 경북내륙: 5~40mm, 모레(8일) 대구, 경북: 5~40mm 등이다.
아울러, 모레(8일)까지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오늘(6일)은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그리고 오늘(6일) 아침(09시)까지 일부 경북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당분간 동해남부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