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국제뉴스) 이병훈 기자 = 부천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어워드코리아 2025'에서 지자체 분야 '대상'을 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부천시 홈페이지는 '시민 행복 중심, 혁신 미래도시' 비전을 담아 시민과 행정을 직접 연결하는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구축됐다. 또한, 사용자 중심 디자인(UX)으로 시민·사업자·관광객 등 이용자의 실제 이용 행태와 수요를 반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모든 콘텐츠를 PC·모바일·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한 적응형 인터페이스로 구현하고, 2025년 웹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디지털 정부혁신 가이드라인을 선도적으로 반영한 점도 수상의 주요 배경으로 작용했다.
부천시는 부천관광 홈페이지로 '여행·관광 분야 최우수상'도 함께 수상했다. 부천관광 홈페이지는 부천시 홈페이지와 통합 운영되는 플랫폼으로 감성형 디자인과 지도 기반 콘텐츠를 적용해 구성됐다. 특히 도시의 매력과 정보 접근성을 효과적으로 결합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매영 부천시 정보통신과장은 "부천시 홈페이지의 지자체 분야 대상, 부천관광 홈페이지의 최우수상 수상은 시민 중심 웹서비스 혁신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행정 서비스를 통해 포용적 디지털 시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