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즈씨드가 샤브샤브 전문점인 ‘샤브식당 상하’를 오픈했다. [그래픽=김현지 기자]](https://cdn.tleaves.co.kr/news/photo/202504/7452_13713_1835.jpg)
외식 전문 기업 엠즈씨드가 가공 과정을 최소화한 원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샤브샤브를 선보인 ‘샤브식당 상하’를 오픈했다.
매일홀딩스 자회사 엠즈씨드는 청담동에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식당 상하’ 1호점을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샤브식당 상하’는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이 가지고 있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철학을 살려서 만든 브랜드다.
‘샤브식당 상하’는 제철 채소 및 프리미엄 돼지고기 버크셔K를 사용한다. 육수는 표고버섯과 다시마로 우려내 자극적인 맛을 덜어냈다. 샤브샤브 외에도 새우완자전, 상하 계란 샐러드, 소시지 구이 등 사이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곁들임 찬으론 ‘아기 멜론 장아찌’가 제공된다. 아기 멜론 장아찌는 발효 공방에서 만든 제품으로 고창 특산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잉여 농산물이 사용된다. ‘샤브식당 상하’에는 상하농원 공방 장인들이 만든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다.
엠즈씨드 관계자는 더리브스 질의에 “버크셔K는 국산 지리산 흑돼지”라고 답했다.
박달님 기자 pmoon55@tleav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