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가 S병원 IT 시스템에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국내 선도 S병원의 IT 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밝혔다.
90년대에 설립된 S병원은 2000개 이상의 병상과 50여 개의 진료과 및 특성화 센터를 보유한 상급종합병원으로, 최첨단 의료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 중심의 진료와 스마트 헬스케어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환자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과 환자 중심 프로세스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 사업에 공급된 위안미디어는 병원 내에서 제작되는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를 환자 및 병원 관계자들이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손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맡았다. 이를 통해 교육 자료, 병원 홍보 영상, 의학 세미나 영상 등 콘텐츠의 접근성과 편의성, 활용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구체적으로 위안미디어는 병원 내에서 사용중인 콘텐츠 관리 ECM 솔루션과 완벽하게 연동해 동영상 콘텐츠 등록, 변환 메타데이터 생성, 접근권한 제어, 배포 및 스트리밍 등 전 과정이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통합했다. 특히 S병원의 보안 네트워크 구조에 맞춘 환경을 지원해, 내·외부망 분리 스트리밍 서버로 안정적인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위안미디어는 HTML5기반 동영상 플레이어를 지원해 사용자 기기의 제한 없이 고화질 영상의 원활한 시청 환경을 제공했으며 장애인 차별금지법에 따른 단축키, 자막 기능 등을 제공해 병원 내·외부의 모든 사용자에게 최적의 영상 서비스 경험을 제공했다.
국내 최고의 동영상 솔루션인 위안미디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솔루션, 누적 판매 1위(700+ lic.)
· GS (Good Software) 1등급 획득으로 공인된 품질
· 초고성능 10x 트랜스코딩과 10Gbps 스트리밍 엔진 탑재
· 주요 구성요소 기본 제공으로 동영상 플랫폼 즉시 구축 가능
· 차세대 영상 압축 표준인 H.265/H.264, 초고화질 UHD 해상도 지원
· 다양한 동영상 스트리밍 프로토콜 및 적응적 스트리밍 지원
· 자동화된 서버 사이드 인코딩 및 코어별 작업 할당 지원
· 미디어 콘텐츠의 등록·변환·배포·폐기의 생명주기 관리
· 미디어 서버와 콘텐츠 관리용 웹 기반 관리자 기능 제공
· HTML5 비디오 포탈 및 풍부한 미디어 API 세트 제공
· 세계 최고 수준의 HTML5 기반 동영상 플레이어 제공
위안소프트는 S병원과 같은 대형 의료기관에서 비대면 진료 확대와 함께 녹화 및 보안 관리의 중요성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위안라이브레코더’ 솔루션을 출시했다. 위안라이브레코더는 줌(Zoom), 웹엑스(Webex), 팀즈(Teams) 등 다양한 화상회의 플랫폼에서의 강화된 보안으로 진료 세션을 실시간으로 녹화해 민감한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특히 HIPPA 글로벌 표준을 준수한 제품으로 원격 진료 시 발생할 수 있는 의료 분쟁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http://www.weandsoft.com)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https://digitalmall.g2b.go.kr)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출처: 위안소프트
언론연락처: 위안소프트 사업팀 이희윤 대리 02-793-87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