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패션, Cool한 여름 위한 바캉스룩 키워드 ‘3C’ 선정

[ 스페셜타임스 ] / 기사승인 : 2022-06-27 14:30:07 기사원문
  • -
  • +
  • 인쇄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캐치패션(대표 이우창, CATCH FASHION)이 올 여름 기온이 평년 기온을 웃돌아 무더위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 아래, 시원한(Cool) 여름을 즐길 수 있는 2022년 여름 바캉스 패션 키워드 ‘3C’를 선정했다. ‘3C’는 ▲크로셰(Crochet), ▲컷아웃(Cut out), ▲컬러풀(Colorful)을 의미한다.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 패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캐치패션이 지난 한달 간(5/25~6/24) 비치웨어 거래액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0% 늘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엔드 명품부터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관심이 많아지며 휴가룩도 럭셔리 아이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 Crochet (크로셰), 기하학 패턴의 수공예 짜임 스타일



먼저 올 여름 바캉스룩에서는 보헤미안 감성을 살릴 수 있는 크로셰(코바늘 뜨개질)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손뜨개질한 듯한 짜임의 크로셰는 통기성이 좋아 청량한 느낌을 줘 특히 휴양지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크로셰 뷔스티에룩 뿐 아니라 크로셰 스타일 수영복, 백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다.



캐치패션은 크로셰 스타일의 탑부터 수영복, 가방, 모자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인기 아이템 ‘가니(GANNI) 비키니 탑’은 수공예 짜임에 포인트 컬러, 로고가 특징이다. 무지개색 짜임으로 만들어진 크로셰 백 ‘JW 앤더슨(JW ANDERSON) 니트 토트백’과 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크로셰 모자 ‘카사블랑카(CASABLANCA) 로고 코튼 햇’도 있다.



▶ Cut-out (컷아웃), 착시효과 높인 컷아웃 스타일



가위로 자른 듯한 컷아웃 패션이 수영복을 넘어서 대표적인 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해외 유명인이나 셀럽들이 착용하면서 화제가 되기 시작한 로우라이즈, 크롭톱 유행과 함께 과감한 연출이 가능하다. 일상에서 입기 부담스럽다면 여행지에서 충분히 즐겨볼 수 있다.



대표상품 ‘스텔라 맥카트니(STELLA MCCARTNEY) 탱크톱’은 초록색 청량한 탱크탑에 오른쪽 허리 라인을 컷아웃해 눈길을 끈다. ‘자크뮈스(JACQUEMUS) 니트웨어’는 가슴 위, 허리 라인에 은근한 컷아웃이 포인트다. 짐머만과 마이테레사가 협업한 익스클루시브라인 ‘짐머만(ZIMMERMANN)x마이테레사 플로럴 스윔수트’는 플로럴 패턴에 왼쪽 허리 라인을 컷아웃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 Colorful (컬러풀), 청량하고 경쾌한 컬러풀 아이템 매치



올 여름에는 청량하고 경쾌한 컬러풀 아이템을 매치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팔찌, 목걸이 등 주얼리부터 최근 인기 많은 플랫폼 샌들까지 다양한 컬러가 조합된 제품이 인기다.



‘하튼랩스(HATTON LABS) 팔찌’와 ‘빔바이롤라(BIMBAYLOLA) 비즈 목걸이’는 다양한 컬러의 큐빅과 비즈를 활용한 아이템으로 여름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한 최근 플립플랍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핑크톤 컬러의 ‘가니(GANNI) 플랫폼 샌들’로 러블리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명품 브랜드 비치웨어에 대한 관심이 남성, 키즈용으로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남성 바캉스룩 베스트 아이템으로는 ‘펜디(FENDI) 스윔쇼츠’와 ‘보테가베네타 스윔쇼츠(BOTTEGA VENETA)’가 있다. 키즈 아이템은 ‘보보쇼즈(BOBO CHOSES) 스윔수트’와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 스윔쇼츠’가 인기다.



캐치패션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서프라이즈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치패션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사로 ‘이동 후 구매’ 경험이 있다면, 6월 말까지 재구매 시 더블 캐시백이 적용되어 최대 14% 현금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페치, 육스, 마이테레사, 에센스가 참여한다. 이 외에도, 간편한 결제로 편의성을 높인 ‘캐치 쇼핑백 담기’를 통한 구매 시, 국민카드에 한해 최대 9%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 패션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해외 파트너사 제휴로 400만여개 국내 최대 럭셔리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캐치패션만의 강점을 살려 트렌디한 글로벌 패션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