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신문] 최초 작성일 : 2019-04-19 18:02:36  |  수정일 : 2019-04-19 18:05:51.473
서울도시가스 '가스앱', 도시가스 이사 전출전입신고 간편화

[한국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의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이 도시가스 업무를 스마트하게 처리해 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는 강서구, 양천구 등 서울 서부권 11개 구와 경기도 3개 시에 '가스앱'을 통해 이사 시 간편한 전출입 도시가스 업무와 더불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일반적으로 이사로 인한 도시가스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도시가스사에 직접 연락하여 일정을 조율한다. 하지만 '가스앱'은 전출입업무 방문예약기능을 갖춰 이사 예정일을 입력하면, 도시가스 고객센터의 방문 예약 일시를 통보해 준다.

또한, 요금계산을 통해 앱 내에서 요금납부 처리도 가능하다. 그와 더불어 자동이체 해지도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다.

전입 시에도 이사 예정인 주소지 입력하면 간편한 예약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가스레인지 연결과 사용계약 등 필수 업무도 손쉽게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요금 계산 및 납부, 인공지능 챗봇 상담 등도 가능하다.

김요한 부사장은 "현재 서울도시가스 FS(Future Smart)팀이 다른 도시가스사의 공급권역에 속한 소비자도 스마트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에너지 IT서비스 플랫폼을 구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