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19-03-19 08:25:01  |  수정일 : 2019-03-19 08:29:09.990 기사원문보기
과천시, 불법촬영카메라 단속
과천시청

[과천=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과천시가 불법촬영 카메라 단속을 통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나선다.

과천시는 여성전용공간에 대한 불법촬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합동점검단을 구성해 4월부터 정기적으로 점검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합동점검단에는 과천시와 과천경찰서, 과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과천시여성단체협의회가 참여한다. 과천시는 오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합동점검반 과천시 '여성공간지킴이' 발대식을 갖는다. 이 날 점검반원인 '여성공간지킴이'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불법촬영 카페라 단속 점검 요령 및 탐지장비 운용 교육 등을 실시한다.

점검단은 지역 내 공중화장실뿐만 아니라, 수유실과 탈의실 등도 점검 대상에 포함해 단속 활동을 벌인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시민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게 돼 더욱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 구석구석 빠짐없이 점검 활동을 벌여 여성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