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전문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가온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장애인의 자립과 권익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난 19일 본관 C.I.R 회의실에서 가온사회적협동조합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하고, 장애인 삶의 질 향상과 자립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MOU에 전종국 특임부총장, 김한양 기획처장, 박상희 교무처장, 도진우 사무처장, 사회복지학과 원서진 교수(학과장), 채현탁 교수가 참석했으며 가온 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김기택 이사장, 김선영 센터장, 김미례 대리가 참석했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프로그램 개발 적극 추진 ▲산학 협약 장학금 지급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가온사회적협동조합은 장애인과 그 가족의 자립과 행복한 삶을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장애인활동지원사업과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기관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 발전이 가능한 상호 협력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포용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