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항공, 하와이안항공 인수

[ 국제뉴스 ] / 기사승인 : 2024-09-20 17:36:14 기사원문
  • -
  • +
  • 인쇄
사진/하와이안항공
사진/하와이안항공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알래스카 에어 그룹(Alaska Air Group, Inc.)이 하와이안 홀딩스(Hawaiian Holdings, Inc.)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승객들의 국내선 및 국제선 선택권이 크게 확대된다. 또한 원월드 얼라이언스(oneworld Alliance)와 광범위한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목적지로 여행이 가능해지는 것은 물론, 고객 경험이 한 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된 회사는 하와이와 알래스카 지역 사회에 깊은 뿌리를 둔 강력한 브랜드를 운영하게 된다.

벤 미니쿠치(Ben Minicucci) 알래스카 에어 그룹 CEO는 “오늘은 알래스카항공이 하와이안항공과 공식적으로 합병되는 역사적인 날” 이라며 “알래스카항공과 하와이안항공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각지를 연결하는 데 큰 자부심을 지닌 만큼 보다 많은 승객들이 두 항공사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래스카항공과 하와이안항공은 미국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단일 운항 인증(Single Operating Certificate)을 발급받기 위한 작업을 시작한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두 항공사는 통합된 승객 서비스 시스템을 갖춘 단일 항공사로 운영이 가능해진다. 작업 완료 전까지 알래스카항공과 하와이안항공은 즉각적인 변화 없이 별도의 항공사로 운영된다. 각 항공사의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 로열티 프로그램 또한 당분간 그대로 유지돼 승객들은 자신이 예약한 항공사의 항공편을 예정대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합병으로 인한 즉각적인 변화는 없으나, 고객들은 빠른 시일 내 보다 확대된 혜택들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양 항공사가 보유한 국내, 국제선 상용 여객 및 화물 네크워크를 통해 미서부 지역과 하와이 제도 전역의 개인 및 기업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원월드 얼라이언스 파트너를 통해 보다 많은 목적지로의 취항, 원활한 연결이 가능해진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혜택이 큰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각 항공사 마일리지는 삭감 또는 변경 없이 유지된다. 알래스카항공의 마일리지 플랜과 하와이안항공의 하와이안마일즈를 통해 적립된 마일리지 가치는 변동 없이 유지된다. 알래스카 라운지(Alaska Lounge) 회원에게 보다 강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알래스카 라운지 회원 및 승객들은 하와이안항공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곳곳에 위치한 알래스카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밀리언 마일러를 위한 별도의 혜택을 제공한다. 수백 명의 여행객들이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며 백만 또는 그 이상의 하와이안 마일즈를 적립했다. 고객 사은의 일환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합병 이후 각 항공사 로열티 프로그램 계정 간 마일리지 전환 및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달 중으로 알래스카항공의 마일리지 플랜과 하와이안항공의 하와이안 마일즈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1:1 비율로 수수료 없이 전환할 수 있다. 고객들은 하와이안 마일즈 마일리지를 알래스카항공의 마일리지 플랜 계정으로 옮긴 후, 웹사이트에서 알래스카항공 또는 글로벌 파트너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또한, 하와이 주민들을 위한 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하와이 주민들을 위한 특별 할인과 혜택을 제공하는 후아카이(Huaka’i, 여정)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후아카이 회원들은 하와이 섬 간 여행 시 매 분기 1회 10% 할인과 무료 수하물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하와이안항공 월드 엘리트 마스터 카드 회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매 분기 1회 20% 할인과 수하물 2개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후아카이 회원들은 두 항공사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특별 혜택을 매달 누릴 수 있다. 하와이 주민들에게는 빠른 시일 내 무료 회원 가입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다.

조 스프래그 하와이안항공 신임 CEO는 “95년 역사를 지닌 하와이안항공과 힘을 합치게 돼 진심으로 영광이며 새로운 동료들로부터 배울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며 “하와이 주민들과 하와이 섬 방문객들에게 한층 강화된 접근성과 혜택을 제공하며 보다 강력한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알래스카항공과 하와이안항공은 각각 고유한 역사와 차별성, 강점을 바탕으로 직원들, 고객들, 지역 사회에 헌신하고자 하는 확고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