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김영환, 정치 경력과 전문성 강조하며 국회의원 출마 공식화

[ 시사경제신문 ] / 기사승인 : 2023-12-27 02:37:05 기사원문
  • -
  • +
  • 인쇄

지난 11월11일 김영환 출판기념회. 자료사진제공=김영환 예비후보
지난 11월11일 김영환 출판기념회. 자료사진제공=김영환 예비후보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고양정 지역구에서 국회의원에 출마하는 김영환 예비후보가 기기자회문을 통해 자신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현재 (사)기본사회 고양시 상임대표이자 (사)고양경제사회연구소 소장인 김 후보는 고려대학교에서 사회학 학사 학위를,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에서 정보통신공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김 후보의 정치 경력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이재명 도지사 인수위원회 기획재정분과 부위원장,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정책 기획 및 자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제8대, 제9대 경기도의원, 김부겸 국무총리 자문위원,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상근부회장 등 다양한 공직을 경험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장 및 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지역 정치 발전에 기여한 바 있는 김 후보는 이번 출마를 통해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고양정 지역구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정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그의 국회 보좌관 경험은 이 지역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환 예비후보의 이번 출마는 그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영환 예비후보 출마선언 주요 내용】



이재명과 함께 민주당을 혁신하고, 민생․민주․평화를 복원하겠습니다



날은 어둡고 갈 길은 멉니다.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민생이 파탄났습니다. 서민들의 삶은 여전히 기댈 곳 없는 백척간두에 놓여 있습니다. 선출된 권력은 공적 책무도 잊고, 시민 위에 군림합니다. 영부인 놀이, 명품놀이에 빠져 세상 시름을 잊은 채 국정까지 기웃거리는 분도 계십니다.



특수부 검사 권력은 민주주의 마지막 보루인 국회까지 넘보고 있습니다. ‘눈 떠보니 후진국’, ‘각자도생’, ‘무정부 상태’라는 하소연이 하나둘 비명으로 변해갑니다. 권력과 관직을 전리품 취급하며 당당하게 사리사욕을 추구하는 저들에게 계속 나라를 맡겼다가는 나라의 기둥뿌리까지 뽑히겠다는 국민의 경고 목소리가 곳곳에서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 민주당을 혁신해야 합니다.



실력과 전투력을 겸비하고 기득권과 결별한 새로운 세력이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힘을 모아 윤석열 정부의 불의와 몰상식과 무능과 협잡을 몰아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새로운 민주당으로 재탄생시켜야 합니다.



민주당의 유전자를 혁신하고 뼛속까지 민주주의를 새기고 실천하는 당내 혁신 세력의 선봉에 서겠습니다. 뿌리부터 꼭대기까지 정당민주주의와 당원민주주의를 제도화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정의와 상식과 공정이 올곧게 뿌리내리고 사회적 약자가 편히 등을 기댈 수 있는 나라다운 나라 만드는 데 힘쓰겠습니다. 아파도, 다쳐도, 늙어도 큰 걱정 없는 나라, 요람에서 무덤까지 국민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당당하게 누릴 수 있는 사회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태어난 시간과 장소는 달라도 사회의 출발선은 공정한 나라 만들어가겠습니다. 국민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공공성을 강화하여 나라의 존재 이유를 체감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억누르는 4대 위기 극복에 앞장서겠습니다



첫째, 민주주의 위기 돌파해내겠습니다.



대통령의 과도한 권한을 줄이고, 검사공화국을 해체해야 합니다. 재경 금융 마피아를 비롯한 관료 카르텔과 경제 권력의 유착 구조도 혁파해야 합니다. 국민의 민주적 통제 시스템을 강화하고 보충성의 원칙에 맞게 지방분권과 주민자치 시스템을 재설계해야 합니다.



둘째, 불평등 심화, 더 이상은 안 됩니다 모든 소득에 공정, 공평하게 과세해야 합니다. 부자들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감세정책을 중단하고 재정개혁을 과감하게 단행하겠습니다. 있는 곳에서 세금 더 걷어, 없는 곳에 나누어야 합니다. 횡재세 도입하고 금융소외자에게도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셋째, 기후 위기 극복에 힘쓰겠습니다. 기후 위기 관련 법령을 강화하여 지구 환경 지키기 수칙을 의무화, 법제화해야 합니다. 헌법에도 관련 규정을 의무화하도록 못 박아야 합니다.



재생 에너지 사용 기준과 비율을 강화하고 탄소중립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야 합니다. 잘 지키는 기업에 인센티브를 주어서 환경 보전을 장려해야 합니다.



넷째, 한반도 평화 위기 극복하겠습니다



‘우리 문제는 우리 민족끼리’ 민족 우선의 대원칙을 견지해야 합니다. 역진 불가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만들어 추진하겠습니다.



고양시를 한반도 접경지역의 배후 거점도시, 평화네트워크도시, 평화경제특구의 주축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세계 굴지의 문화산업도시로 일산을 만들겠습니다.



저는 변변한 산업기반 하나 없던 경기북부지역, 특히 베드타운 일색이었던 고양 일산 지역에 테크노밸리를 유치하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을 성사시킨 바 있습니다. 멈춰 선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건설 프로젝트도 다시 돌아가게 만들었습니다.



이 경험을 거울삼아 CJ라이브시티, 킨텍스 1.2.3전시장, 방송영상밸리, 일산테크노밸리의 K-밸리 4개 엔진을 힘차게 돌리겠습니다. 4년 후 고양 K-밸리는 연간 수천만의 외국인과 연인원 수억의 외지인이 즐겨 찾는 K-컬처의 글로벌 메카, 세계 굴지의 문화산업 도시로 변모해 있을 것입니다.



놀고 일하며 먹고 즐기는 것이 문화가 되고 일자리가 되고 산업이 되고 도시의 중요한 경제 기반이 되는 신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일산서구의 교통망을 뒷받침하는 GTX-A 노선이 내년 완공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과 고양-양재 대심도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확충도 힘쓰겠습니다.



저 김영환의 꿈이 일산서구 주민의 꿈, 고양시민의 꿈과 하나가 될 때까지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 주요이력 >



現)(사)기본사회 고양시 상임대표



現)(사)고양경제사회연구소 소장



前)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前)이재명도지사 인수위원회 기획재정분과 부위원장



前)문재인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전문위원



前)제8대, 제9대 경기도의원



前)김부겸 국무총리 자문위원



前)한국건설기술인협회 상근부회장



前)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장



前)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前)국회 보좌관



< 학 력 >



고려대학교 사회학 학사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정보통신공학 박사과정 수료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