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PSOC™ 4 HVPA-SPM 1.0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전기차의 고전압 리튬이온배터리 관리를 위해 설계된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 ‘PSOC™ 4 HVPA-SPM 1.0’을 출시했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정밀성, 안전성, 프로그래밍 기능을 결합하고 존(Zone) 아키텍처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은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Munich Electrification)과 협력해 개발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비용 효율적인 첨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솔루션을 제공한다.
PSOC™ 4 HVPA-SPM 1.0은 BMS에 첨단 지능, 안전성 및 효율성을 제공하는 핵심 기능을 갖춘 완전 통합 설계를 제공한다. 전류, 전압 및 온도를 고정밀로 모니터링해 안정적인 배터리 성능을 보장하고 충전 상태 (State-of-Charge, SoC) 및 건강 상태(State-of-Health, SoH)의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ASIL D(ISO 26262) 안전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중요한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에서 견고하고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내장된 Arm® Cortex®-M0+ 프로세서는 첨단 엣지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이고 ECU(중앙 전자 제어 장치)의 부하를 줄인다. 이는 존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OEM이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시스템을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해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인피니언의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의 랄프 쾨델(Ralf Koedel) 부사장은 “PSOC™ 4 HVPA-SPM 1.0은 차세대 전기차를 위한 정밀성, 지능, 안전성을 결합해 고전압 배터리 관리 분야에서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초기 고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은 e모빌리티를 위한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현하는 이 제품의 가치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PSOC™ 4 HVPA-SPM 1.0 출시를 계기로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Munich Electrification)과 협력해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BMS를 위한 ‘스마트 엣지 BMS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 협력은 인피니언의 반도체 기술과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의 소프트웨어 전문성을 활용한다.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은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최적화 분야의 첨단 노하우를 제공해 원활한 통합과 향상된 기능을 보장한다.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차세대 전기차의 더 빠르고 안전한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OEM이 규제 요건을 효율적으로 충족하고 지속 가능한 e모빌리티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공급
PSOC™ 4 HVPA-SPM 1.0의 엔지니어링 샘플은 인피니언 웹사이트 (https://www.infineon.com/products/microcontroller/32-bit-psoc-arm-cortex/psoc-4-hv-m0/hv-pa/spm1-0)에서 제공되며, 인증 샘플은 2026년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인피니언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이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5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7000명의 직원과 함께 147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언론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