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속 과학자 25명, 스탠퍼드대 논문 피인용도 세계 상위 2% 연구자 리스트 선정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4-01-26 09:03:19 기사원문
  • -
  • +
  • 인쇄
스탠퍼드대학교의 ‘논문 피인용도 세계 상위 2% 과학자’ 리스트에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 & RC) 소속 과학자 25명의 이름이 인용됐다
스탠퍼드대학교의 ‘논문 피인용도 세계 상위 2% 과학자’ 리스트에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 & RC) 소속 과학자 25명의 이름이 인용됐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이하 KFSH & RC)가 2023년 10월에 업데이트된 스탠퍼드대학교의 ‘논문 피인용도 세계 상위 2% 과학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소속 과학자 25명의 업적을 기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근 발표된 이 리스트는 2021~2022년 전 세계에서 논문 피인용도가 가장 높은 연구자를 선정한 것으로, 이 가운데 KFSH&RC에서도 소속 과학자 25명이 선정되며 전반적인 커리어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처럼 명망 높은 리스트에 선정된 것은 KFSH&RC의 연구자들이 국제 무대를 배경으로 뛰어난 기여를 하고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뜻으로, 새로운 연구로 의료 분야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KFSH&RC의 꾸준한 노력이 부각되는 결과다. 이로써 혁신 연구를 선도하는 허브로서 KFSH&RC의 국제적 명성도 높아지게 됐다.

KFSH&RC 최고 경영자(CEO) 마지드 알 하야니(Majid Al Fayyadh) 박사는 “이처럼 인정받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는 KFSH&RC가 첨단 연구와 혁신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전 세계의 의료를 발전시키기 위해 확고한 노력을 기울여 왔음을 입증하는 증거”라며 “이는 지식의 경계를 넓히고자 꾸준히 노력해 온 KFSH&RC의 뛰어난 과학자 및 전문 의료 인력이 그간 보여준 헌신, 그리고 전문 지식을 반영한 새로운 이정표라고 볼 수 있다. KFSH&RC는 미래 의료를 만들어 나가며, 이 분야의 국제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계속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탠퍼드대가 매년 발표하는 이 저명한 리스트는 국제 저널과 과학 저널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연구를 수행한 과학자들의 뛰어난 업적을 조명한다. 매년 국제적으로 가장 피인용도가 높은 상위 2%, 18만 명의 연구자가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다. 여기에는 총 22개 연구 분야와 176개 하위 분야가 포함되며, 스코퍼스(Scopus) 데이터베이스의 인용 지표를 활용한다.

KFSH&RC는 2021~2022년 업적을 인정받은 연구자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전했다. 선정된 과학자들은 모두 다양한 의료 분야에 지워지지 않을 업적을 남겼으며, 이들의 기여는 의료 혁신을 목표로 우수성과 리더십을 추구해 온 KFSH&RC의 노력을 보여주는 좋은 예다.

이 같은 국제적인 인정을 바탕으로 KFSH&RC가 ‘비전 2030’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연구와 발전을 통해 회복 탄력성 있는 의료 시스템을 건설하고자 기울여 온 노력이 강조되며 전체론적 의료 허브로서 KFSH&RC의 명성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 자료는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11e5bca6-007a-405e-8eb7-ea79910ca705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KFSH&RC는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 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잡아 설립됐으며, 1975 년 칼리드왕 시절 공식 개원했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병원은 미국 측(HCA)이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 관리·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출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언론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마카 알 무카라마(Makkah Al Mukarramah)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