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평범한 사진에 '특별한' 배경과 효과 적용하기

[ 어린이뉴스 ] / 기사승인 : 2021-08-04 09:52:30 기사원문
  • -
  • +
  • 인쇄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들을 잘라내고 편집한 다음에 다양한 형태의 템플릿을 이용하면 특별한 사진으로 바꿀 수가 있다. 몇번의 터치만으로 평범한 사진을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어린이뉴스 이남기 기자





ㅋㅋ
콜라주 메이커와 스냅시드, 두개의 앱을 각각 적용한 다음에 스냅시드, 혹은 콜라주 메이커로 불러서 추가적인 효과를 적용하면 훨씬 재미나고 특별한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콜라주 메이커를 이용한 특별한 사진 만들기



스마트폰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콜라주 메이커>를 검색하면 유사한 앱들이 나타난다. 플레이 스토어에는 같은 이름의 유사한 앱들이 많으므로 앱을 다운로드할 경우에는 아이콘 모양이나 개발사 이름을 확인 후에 설치를 해야 한다.



템플릿을 이용해 다양하게 디자인된 프레임에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단지 선택만 해주면, 전문가가 편집한 것처럼 멋진 사진으로 바뀌게 된다.




ㅋㅋㅋ
틀안에 삽입된 사진은 두손가락을 오므렸다 펴는 핀치 앤 줌(Pinch & Zoom)으로 확대, 축소, 회전을 시킬 수 있다.




1. 앱을 실행하고 템플릿을 선택한다. 화면을 스크롤해서 자신이 사용할 디자인을 선택해 오른 쪽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녹색 체크 표시로 바뀌면서 사용준비 모드로 바뀐다.



2. 선택한 템플릿을 터치하면 가운데에 +모양의 디자인이 나타난다. +를 눌러 삽입할 사진을 선택한다.



3. 틀안에 삽입된 사진은 두손가락을 오므렸다 펴는 핀치 앤 줌(Pinch & Zoom)으로 확대, 축소, 회전을 시킬 수 있다.



4. 오른 쪽 하단의 체크표시를 눌러 나타나는 완성화면 보기에서 스티커를 추가하거나 텍스트를 넣을 수 있다. 완료되었으면 오른 쪽 위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갤러리에 저장된다.



무료 앱이다 보니 사용 중간 중간에 광고가 나타나거나 또 다른 앱의 설치화면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럴 때에는 X표시나 닫기 버튼을 누르면 진행하던 화면으로 되돌아간다.





<Snapseed>(스냅시드)를 이용한 프레임과 말풍선 만들기



<스냅시드>는 전 세계에서 1억 이상의 사용자가 애용하는 사진 편집 앱이다. 사진의 색상을 보정하거나 한번의 터치만으로 흑백사진이나 느와르 느낌의 사진으로 바꿀 수 있다. 프레임을 만들고 다양한 형태의 텍스트를 넣을 수도 있는데 다양한 말풍선 모양에 원하는 텍스트를 추가할 수도 있다.



사진을 잘라내고 색상을 보정하거나 아웃 포커싱 효과를 적용하고, 재미난 말풍선을 넣을 경우에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ff
스냅시드는 사진을 잘라내고 색상을 보정하거나 아웃 포커싱 효과를 적용하고, 재미난 말풍선을 넣을 경우에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www




<콜라주 메이커>와 <스냅시드>를 이용한 사진 편집 응용



위에 소개한 두개의 앱을 각각 적용한 다음에 스냅시드, 혹은 콜라주 메이커로 불러서 추가적인 효과를 적용하면 훨씬 재미나고 특별한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아이의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같은 날에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카드를 만들어 선물할 수 있다. 이렇게 가공된 사진은 이전에 소개한 갤러리의 앨범에 저장해 놓았다가 추후 소개할 영상만들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