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베니아는 새해를 맞아 수백 년의 역사를 간직한 수난극부터 시작해 세계적 수준의 건축, 사이클링 전설, 만개한 초원, 그리고 원격 근무를 위한 새로운 공간까지 알프스와 아드리아해 사이에서 무한한 영감을 제공하게 된다(이미지 출처: 슬로베니아 관광청 SNS 채널)
슬로베니아는 2026년을 맞아 여행가들과 스토리텔러들을 초빙해 문화적 이정표와 야외 모험, 그리고 느리고 의미 있는 여행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는 한 해를 탐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슬로베니아 관광청 주도하에 슬로베니아는 새해를 맞아 수백 년의 역사를 간직한 수난극부터 시작해 세계적 수준의 건축, 사이클링 전설, 만개한 초원, 그리고 원격 근무를 위한 새로운 공간까지 알프스와 아드리아해 사이에서 무한한 영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중세 도시 슈코프야 로카(Škofja Loka)는 6년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연극이자 신앙의 걸작으로 꼽히는 슈코프야 로카 수난극(the Škofja Loka Passion Play, 2026년 3월 21일~4월 19일) (https://www.slovenia.info/en/stories/the-skofja-loka-passion-play) 연출을 위한 거대한 야외 무대로 변신하게 된다. 천 명이 넘는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18세기 수난 행렬을 생생하게 재현할 예정이다.
블레드(Bled)에서는 2026년 여름, 새로운 건축 및 문화적 랜드마크인 무제이 라흐(the Muzej Lah) (https://muzejlah.com)가 문을 연다.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David Chipperfield Architects)가 설계한 이 미술관은 라흐 컬렉션(Lah Collection)을 수장하며, 알프스의 고요함과 현대 예술 및 디자인을 잇는 새로운 문화 공간이 될 예정이다.
2026년 유럽 최고 문화유산 도시(Europe’s Best Cultural Heritage Town) (https://www.slovenia.info/en/stories/ptuj-best-cultural-heritage-town-in-europe-for-2026)로 선정된 슬로베니아의 가장 오래된 도시 프투이(Ptuj)는 살아 있는 전통을 품고 있다. 로마 시대 유산과 활기찬 축제, 그리고 유네스코에도 등재된 겨울을 쫓아내는 의식으로 유명한 슬로베니아 최대 사육제 쿠렌토바니에(Kurentovanje) (https://www.slovenia.info/en/stories/kurentovanje-the-largest-shrovetide-carnival-in-slovenia) 등은 프투이를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분위기 있는 역사 도시 중 하나로 만든다.
스포츠 팬들은 2026년 10월 3일부터 7일까지 류블랴나에서 열리는 유럽 도로 사이클링 선수권 대회(European Road Cycling Championships)를 기대할 수 있다. 타데이 포가차르(Tadej Pogačar)와 프리모즈 로글리치(Primož Roglič) 같은 세계적인 챔피언을 배출한 나라로서, 이번 대회는 스포츠의 중요한 이정표이자 슬로베니아의 세계적 수준의 사이클링 루트를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슬로베니아 전역에서는 Kneipp 철학에서 영감을 받은 NaturHotel Snovik부터 올림예(Olimje)에 위치한 슬로베니아 최초의 패밀리 호텔까지 다양한 신규 오픈이 이어지며 슬로베니아의 부티크 환대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새롭게 마련된 Slovenia Unique Experiences 프로그램은 보벡(Bovec)에서의 버섯 채집, 첼레(Celje)에 보존된 19세기 펠리칸 사진 스튜디오(Pelikan photography studio) 체험, 코체브스코(Kočevsko)의 유네스코 지정 크로카르(Krokar) 원시림 탐방, 노보 메스토(Novo mesto)에서 양봉 문화를 배우는 체험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방문객들이 속도를 늦추고 교감하며 직접 참여하도록 초대한다.
또한 일과 여행 사이의 균형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슬로베니아는 디지털 노마드 비자(digital nomad visa)를 도입해 자연의 아름다움 속에서 생활하고 일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
유산과 혁신, 지속가능성을 결합한 진정한 유럽의 이야기를 찾는 기자와 여행객에게 2026년의 슬로베니아는 한 해 내내 풍부한 영감을 제공할 것이다.
2026년 주요 하이라이트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slovenia.info/en/business/press-centre/2026-highlights
슬로베니아 관광청 소개
슬로베니아 관광청(STB)은 슬로베니아의 종합적인 관광 상품 마케팅을 기획 및 실행하고 관광 개발을 감독하는 국가 기관이다. 슬로베니아 관광청은 예술과 문화가 슬로베니아의 새로운 성장 동력임을 인식하고 GO! 2025를 통해 예술과 문화를 2024~2025년 홍보 활동의 중심 테마로 삼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STB는 모든 캠페인, 프레젠테이션 및 기타 활동을 통해 슬로베니아가 친절한 사람들, 깨끗한 자연, 최고의 요리사와 뛰어난 운동선수 등 뛰어난 개인이 있는 나라라는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다. 특히 슬로베니아의 지속 가능성 약속을 전달하는 스토리와 경험으로 방문객의 흥미를 돋우는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출처: 슬로베니아 관광청
언론연락처: 슬로베니아 관광청 Tina Sracnjek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